해외 한달살기 도시 추천 TOP10 (디지털노마드의 경험담)

살기좋은 해외 한달살기 도시를 찾고 계시다면, 디지털노마드로서 직접 경험해 본 다음 10개의 도시를 고려해보세요. 각각의 도시들이 해외 한달살기 하는데 왜 좋은지 보기 좋게 정리 해 드릴게요.

1. 발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의 한달살기는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해변의 아름다움과 열대 기후는 매일매일을 특별하게 만들었죠. 저는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에 쉽게 어울려서 업무와 여가를 완벽하게 조화시켰어요. 발리의 숙소 옵션은 다양하고, 무엇보다 저렴해서 장기 체류하기에 부담이 없었어요. 건강한 로컬 음식은 매일의 식사를 즐거움으로 가득 채웠고요. 요가와 명상 리트리트는 정신적인 평화를 찾는 데 정말 좋았습니다.

2. 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에서의 해외 한달살기는 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였어요. 생활비용이 저렴해서 경제적 부담 없이 여유롭게 지냈죠. 치앙마이의 카페 문화는 특히 인상적이었어요. 매주 열리는 야시장에서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것도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이곳의 커뮤니티는 매우 친절해서 빠르게 친구를 만들 수 있었어요.

3. 리스본,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한달을 보낸 건 정말 행운이었어요. 온화한 기후와 역사적인 건축물이 도시 곳곳에 있어 매일이 새로운 발견의 연속이었죠. 생활비용도 생각보다 저렴해서 장기 체류에 적합했어요. 포르투갈 요리는 맛있고 다양했고, 리스본의 나이트라이프는 정말 활발했습니다. 문화적인 경험도 풍부해서 지루할 틈이 없었죠.

4. 프라하, 체코

프라하에서의 한달살기는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것 같았어요. 중세 시대의 건축물과 현대의 편의시설이 잘 어우러져 있었죠. 생활비용이 유럽의 다른 도시들에 비해 낮아 경제적 부담이 적었습니다. 체코 맥주와 전통 요리는 정말 일품이었고요. 도시의 공원과 정원은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장소였습니다.

5. 부다페스트,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한달을 보내면서 독특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어요. 온천에서의 휴식은 특별한 경험이었고, 생활비용도 합리적이었습니다. 헝가리 요리는 맛있고 다양해서 미식의 즐거움을 느꼈죠. 역사적인 명소와 박물관 탐방은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했어요. 밤문화도 활기차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치앙마이의 카페에서 노트북을 놓고 일하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
해외 한달살기 최애도시 치앙마이

6. 바르셀로나,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의 한달살기는 해변과 도시 생활의 완벽한 조화를 경험한 시간이었어요. 가우디의 건축물과 같은 예술적 명소는 정말 놀라웠죠. 지중해 기후 덕분에 연중 따뜻하고 쾌적했습니다. 타파스와 해산물 요리는 매일의 식사를 특별하게 만들었고요. FC 바르셀로나의 축구 경기를 직접 보는 것도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7. 베를린, 독일

베를린에서 한달 동안 살면서 역사와 현대 예술의 조화를 몸소 느꼈습니다. 미술관과 갤러리는 예술 애호가로서 정말 만족스러웠죠. 스트리트 아트와 밤문화는 베를린만의 특별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며 국제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었어요. 공원과 녹지는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였죠.

8. 부에노스아이레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의 한달살기는 라틴 아메리카의 열정을 경험한 시간이었어요. 탱고와 음악이 생활의 일부인 이곳에서는 매일이 즐거웠죠. 아르헨티나 스테이크와 와인은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예술적인 경험도 풍부했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광장은 도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죠. 활기찬 문화와 나이트라이프는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9. 멜버른, 호주

멜버른에서 한달을 보내며 호주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페 문화와 미식은 매일을 즐겁게 했죠. 예술과 문화가 풍부한 이곳에서는 매년 열리는 다양한 예술 행사와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멜버른의 거리 예술과 공원은 도시의 창의적인 면모를 보여주었고요. 호주의 독특한 야생 동물과 자연을 탐험하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10. 몬트리올, 캐나다

몬트리올에서의 한달살기는 북미와 유럽 문화의 멋진 조화를 체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프랑스어와 영어가 공용어인 이곳은 세계적인 레스토랑과 다양한 미식 문화로 가득했어요. 역사적인 건축물과 코블스톤 거리는 도시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죠. 문화 행사와 축제는 매우 다채로웠고, 겨울에는 스케이팅과 스키를 즐길 수 있어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오늘은 디지털노마드로서 경험했던 해외 한달살기 좋은 도시 top10을 소개 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각각의 도시들이 한달살기 도시로 좋은 이유를 간단히 설명 해 드렸고, 앞으로 시리즈물을 통해 각각의 도시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 해 보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영주권 시민권 차이, 투자이민 저렴한 국가 추천